결주부전

[삼각대추천] 호루스벤누 TM-5S 리뷰. 데세랄 삼각대 추천 본문

일상

[삼각대추천] 호루스벤누 TM-5S 리뷰. 데세랄 삼각대 추천

요정할머니 2019. 7. 27. 00:43

 

 

 

 

안녕하세요!

오늘 친구에게 생일선물을 받았답니다.

삼각대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던 찰나, 친구가 생일선물로 뭘 받고싶냐고 물어보더라구요?

제 생일 2주 전쯤 물어봤던것 같아요ㅋㅋㅋㅋㅋ

저희는 서로 필요한것을 선물해주는 실용적인 친구이기때문에, 삼각대가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고, 친구는 원하는 삼각대를 골라서 알려달라고 했죠.

 

사실 저는 카메라를 산지도 얼마안되는 카메라 초짜이기에....

카메라라면 모르는게 없는 남자친구에게 SOS를 쳤고, 많은 후보들을 제치고 눈에 들어온 삼각대가 있었답니다! 저의 삼각대 고른 기준은

 

1. 가격

- 암묵적으로 둘사이의 선물은 5만원을 넘지 않는것으로 하였습니다. 받은만큼 줘야하는 입장에서 서로 부담이라... 그리고 저는 실내 영상용으로 사용할 삼각대를 찾고있었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몇십만원대 삼각대는 저에게도 부담이었어요.

 

2. 휴대성

- 저는 일단 가지고다니기 번거롭다 생각되면 잘 들고다니질 않아요. 그래서 카메라도 가장 가벼운 200D 2로 구매를 하였고, 삼각대는 그렇게 가볍진 못하더라도 들고다니기가 편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답니다. 그래야 자주 들고다니면서 쓸 것 같아서요. 그런데 대부분의 삼각대들은 다 접힌 길이도 너무 길어서 들고다니기가 힘들것 같더라고요... 저걸 사면 절대 들고다닐 일은 없겠구나...하고 과감히 패스했습니다.

 

3. 지지하중

- 제 카메라는 아주 가벼운 카메라지만, 저에게는 소중한 새 카메라이기때문에 튼튼한 삼각대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저렴한 삼각대들은 대부분 지지하중이 1~3kg 가 많더라구요.

그걸로는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5kg정도의 지지하중이 있는 삼각대를 찾았습니다.

 

 

정말 수많은 삼각대들을 보고 또 봤습니다. 그러다 최종 선택된 삼각대는,

 

호루스벤누 TM-5S

 

입니다. 저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통과한 호루스벤누 TM-5S, 소개해드릴게요!

 

 


 

 

 

포장상태 굳굳!

 

호르수벤누는 이렇게 상자에 담겨서 배송이 됩니다. 택배상자 안에 또 상자가 있으니 파손걱정은 덜어지죠! 제 친구는 물건이 잘 도착했나 보려고 택배상자를 뜯었는데, 안에 개별 포장이 되어있어서 좋았다고 하더라구요. 선물용으로 전달해주기도 좋구요! (저기 친구의 손자국이 묻어있네요ㅋㅋ)

얼른 집에와서 포장을 뜯어보도록 합니다.

 

 

 

휴대가 편한 삼각대가방!

삼각대용 가방에 삼각대가 들어있는 상태로 배송이 됩니다. 삼각대 가방이라니, 귀엽지 않나요?

처음 들어본 삼각대는 생각보다 묵직했습니다. 이정도면 내 카메라는 거뜬히 받쳐주겠구나, 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답니다! 조금 무겁긴 하지만, 가방도 따로 있으니 들고다니기 정말 편하겠더라구요.

저 안에 스트랩이 들어있어서 가방에 연결시키면 옆으로 메고다닐 수 있고, 뒤에는 허리띠에 장착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게다가 저렇게 다 접어놓으니 미니삼각대같죠! 휴대성 충족!!

 

 

 

꺼낸 모습이예요. 실제로 저 위에 CHINA 적혀있는 부분도 쏙 들어가게 되어있어요! 저렇게 다 접은 길이가 15.5cm라고 하네요. 실제로 재보지는 않았지만 딱 봐도 미니미니한게 보이시죠?

접은길이가 이렇게 짧을수 있는건, 삼각대의 다리가 반대로 접히기 때문인데요. 사용할땐 원래대로, 보관할땐 반대로 접어서 편하게 보관!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이예요. 실용적이기까지 합니다.

 

 

 

다리길이를 5단계로 조절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최장길이가 볼헤드 포함 50cm라고 해요!

그리고 맨 위쪽 다리에 자물쇠 모양 보이시나요? (다 접으면 저 표시가 맨 밑에 오게 되겠죠)

저 모양 그대로, 왼쪽으로 돌리면 다리길이를 조절할수있고 오른쪽으로 돌리면 조절한 상태로 고정되는 형식입니다. 누가봐도 알아볼 수 있게 직관적(?)으로 표시를 해 놓았어요!

 

 

 

볼헤드 부분입니다. 꽤나 튼실해보이죠? 지지하중은 5kg로, 지지하중면에서도 합격!

 

저기 있는 레버들로 필요한 부분들을 조절하게 되어있어요. 모든 삼각대가 그렇듯이요! 저는 삼각대를 제대로 사용해본게 거의 처음이라 조금 헤맸었어서, 저같은분들이 또 있을까 싶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 레버를 돌리면, 볼헤드와 플레이트를 분리해낼 수 있어요. 카메라에 플레이트를 장착시킨 후, 다시 공간에 맞춰 끼운 후 반대로 돌려 고정! 간단하쥬? 옆에는 수평계가 달려있어요~

 

 

 

다리쪽에 달려있는 레버를 풀면 볼헤드아래의 막대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요. 그렇게 많이 사용할까 싶긴 하지만, 미세한 높이 조정에는 유용할것 같아요! 그리고 볼헤드 옆에 달려있는 레버를 풀면, 볼헤드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흔히말하는 얼짱각도로 사진을 찍고 싶다면 레버를 돌려 각도를 아래로 맞춘 다음, 다시 반대로 돌려 고정시키면 되는거죠!

 

 

 

그리고 다리에 호루스벤누라고 적힌 버튼? 같은게 있는데, 왼쪽사진처럼 그 부분을 잡아당겨 밖으로 빼주면 다리를 반대로 접을 수 있어요! 오른쪽처럼 들어가있으면 일정각도 이상 접히지 않더라구요.

 

이렇게 실용적인 호루스벤누 TM-5S.

가격은 4~5만원대로 다양한데, 제가 11번가에서 47,000원 하는걸 링크로 보내줬으니

아마 제 친구가 47,000원주고 샀을거예요! 몇천원 더 싼곳도 있으니, 결정은 여러분의 몫이겠죠!

저는 이 가격에 이정도 삼각대라면 잘 산거라고 생각해요!

아까도 말했지만 더 비싼건 서로에게 부담이고, 저에게는 딱히 필요가 없기때문에 저는 이아이로 충분히 만족한답니다^^ 

 

가성비 갑 삼각대로 추천드립니다!

 

 


 

 

좀 도움이 되셨을까요?

저는 이런 분야에 전문가도 아니고, 잘 알지도 못하지만 나름 꼼꼼하게 비교분석해가며 골랐던 삼각대라서 여러분들께 소개를 드렸습니다. (이 글을 보는분이 계실지는 미지수....)

아무도 안보실지도 모르겠지만, 누군가 보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정말 좋겠어요!

저는 보는사람이 있건없건 다음에도 좋은 정보가 생기면 알려드리러 올게요!

 

 

 

 

Comments